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오늘의 부산

[봄꽃] 하얀색 꽃모음/ 흰꽃 이름&꽃말

by 유리^^ 2021. 5. 5.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에서 찍은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하얀색 꽃 모음입니다.


그럼 하얀색꽃은 무엇을 상징할가요?

꽃의 종류에 따라 꽃말이 모두 다르지만,

하얀 색상이 주는 느낌은 순결, 순수라고 합니다. 



조팝나무:
조팝나무는 종류가 무려 20여종이라고 합니다. 한국, 중국, 일본, 북아메라카에 서식하는 식물입니다. 조팝나무는 쌀밥을 수북이 담아놓은 모양 띄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뿌리는 약용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중국에서는 조팝나무를 수선국이라고 부른답니다.
꽃말은 헛수고, 하찮은 일 이라고 합니다. 

조팝나무에는 아름다운 전설이 있데요!! 혹시 아시나요?

아래 간단하게 몇자 적었어요, 궁금하신분은 ↓

조팝나무
조팝나무- 진해 수목원

중국에는 조팝나무(수선국)에 관한 효녀 수선의 아름다운 전설이 있습니다. 아버지가 전장에서 포로가 되어 돌아오지 못하자 수선은 아버지를 구하러 남장을 하고 적군에 들어가서... ... 끝내 감옥을 지키는 옥리가 됩니다. 그러나 그의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는데... ... 애타게 아버지를 찾아 헤메던 그녀가 사실을 알고 얼마나 억장이 무너졌을가? 그녀는 통곡을 하고 신분이 들통나게 됩니다. 그녀는 포로의 딸, 즉 적군이죠! 그러나 그의 효성에 감동하여 그녀를 고향으로 돌아보내주고, 그녀는 돌아와서 아버지 무덤에 하얀꽃을 피우는 나무 한그루를 심었는데 사람들은 그 나무를 "수선국"이라고 불렀습니다.

우리의 "효녀심청"과도 같네요... ... 슬프다

 

장미 매발톱 꽃:
전국의 계곡과 풀밭에서 자라고 있는 꽃입니다. 모양이 매의 발톱의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줄기에 달린 잎은 위로 올라갈수록 짧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동북부에서 서식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매 발톱 꽃말: 승리의 맹새, 행복

 

너무 예쁜 꽃 - 장미 매발톱
장미매발톱 - 진해 수목원

웨딩을 연상케 하는 자태와 색감, 너무너무 예뻐요. 은은하고 여리여리한 아름다움, 지금 본 꽃들중 제일 예쁜거 같아요.

꽃말이 '승리의 맹세, 행복'이라는데 승리와 행복이 이꽃처럼 아름답다는 뜻이겠죠?

 

양귀비:
동부유럽이 원상지이고,  고대에는 진통제로 사용했던 중요한 식물입니다. 양귀비는 약담배, 아편꽃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양귀비 / 오거스트문

양귀비의 이름은 당나라 최고의 절세 미녀로 꼽혔던 현종의 황후가 <양귀비>인데, 이 꽃이 꽃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라고 생각해서 양귀비라고 지어졌다고 합니다. 색상에 따라 꽃말도 다름니다. 흔히 볼수 있는 주홍색 양귀비는 매우 화려한데 <덧없는 사랑>을 뜻합니다. 자주색 양귀비의 꽃말은  <허영, 사치, 환상>라고 합니다. 붉은 색 양귀비의 꽃말은 <위로, 위안, 몽상>이라고 합니다. 부정적인 뜻이 많은것 같네요. 

 

 

디기탈리스:
원산지는 헝가리, 루마니아, 발칸반도 입니다.
유독식물이어서 어린이나, 애완동물 키우는 집에서는 키울때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꽃말은불성실, 화려 라고 합니다.  

디기탈루스 이 꽃의 특징은 외관과 안쪽의 느낌이 너무 다르다는 것입니다. 겉은 이미지, 안은 점박이 문양이 너무 특징적입니다.  살짝 반전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 "불성실, 화려"라는 꽃말이 겉과 속이 너무 달라서 붙어지진 않았을가?

 

화이트 로빈:
북유럽이 원산지 입니다. 꽃잎이 여러갈래로 찢어진 모양을 연상케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불두화:
한국, 중국, 일본 등 지역에서 서식하는 식물로서, 꽃이 곱슬곱슬한 부처의 머리모양을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개화시기가 또한 석가탄신일 전후입니다.
꽃말은 변함없는 것은 없다

화이트 로빈 / 불두화

불두화는 석가탄신일 전후로 개화를 해서 절에서 정원화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석가탄신일 절밥먹으러 가면 많이 볼수 있어요.

 

아래↓화이트로빈과 닮은 꽃은 무슨꽃인지 못찾겠네요.  나머지 꽃들도 함께 감상해 보세요^^

 


 

[봄꽃] 보라색 꽃모음

전에 찍었던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보라색 꽃 모음입니다. 보라색의 꽃은 흔하지 않은 색상이라서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보라색: 보라색은 고급스럽고

hoho-mama2021.tistory.com

 

 

[봄꽃]노란색 꽃 모음/꽃말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에서 찍은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노란색 꽃 모음입니다. 그럼 노란색꽃은 무엇을 상징할가요? 꽃의 종류에 따라 꽃말이 모두 다르지만,

hoho-mama2021.tistory.com

 

 

[봄꽃]핑크색 꽃 모음/핑크색 꽃이름 & 꽃말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에서 찍은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핑크색 꽃 모음입니다. 그럼 핑크색꽃은 무엇을 상징할가요? 꽃의 종류에 따라 꽃말이 모두 다르지만,

hoho-mama2021.tistory.com

 

 

[부산]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 /예쁜 커피숍

2021.04.29 - [◆국내여행◆/오늘의 부산] - [부산]봄 나들이/5월 가족의 달 나들이 추천장소 지난주 <진해 보타닉뮤지엄>에 다녀 왔었는데, 커피숍도 예쁘고, 특이한 꽃들도 많아서 공유하고 싶어서

hoho-mama202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