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오늘의 부산

[봄꽃]핑크색 꽃 모음/핑크색 꽃이름 & 꽃말

by 유리^^ 2021. 5. 5.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에서 찍은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핑크색 꽃 모음입니다.



그럼 핑크색꽃은 무엇을 상징할가요?

꽃의 종류에 따라 꽃말이 모두 다르지만,

핑크 색상이 주는 느낌은 로맨틱, 사랑이라고 합니다. 

 

장미 매발톱 꽃:
전국의 계곡과 풀밭에서 자라고 있는 꽃입니다. 모양이 매의 발톱의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줄기에 달린 잎은 위로 올라갈수록 짧아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동북부에서 서식하는 식물이라고 합니다.
매 발톱 꽃말: 승리의 맹새, 행복

 

매발톱 꽃
매 발톱꽃 / ??꽃

이 꽃이 너무 예뻐서 여기저기 검색해서 겨우 이름을 찾아냈어요. "장미 매발톱" 이름이 특이하죠! 앞에서 보면 장미꽃처럼 겹겹이 꽃잎들이 포개져서 너무 예쁘죠!! 웨딩 드레스를 연상케 하는 자태를 뽑내고 있어요. 오른쪽 꽃도 여리여리한 자태가 너무 예쁜데, 이름을 찾을 수가 없어요 ㅠ ㅠ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클레마티스:
봄, 여름에 꽃이피고 은은한 향을 뿜는 식물입니다.  꽃은 빨강, 보라, 분홍, 흰색등 여러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클레 마티스 꽃말: 고결, 당신의 마음은 진실로 아름답다

클레마티스 / ??꽃

두 꽃의 모양이 매우 닮았습니다. 파란 잎도 생김새가 닮았는데 다른 꽃인것 같아요. 검색을 통해서 왼쪽은 클레마스티라는 꽃이라고 합니다. 오른쪽은 아무리 찾아봐도 찾을 수가 없네요... ...  포스팅하면서 꽃의 이름도 찾아보고, 꽃말도 알아보고 너무 재미있고, 지식도 쌓여가는 것 같고... ...

 

 

 

낮 달맞이 꽃: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달맞이 꽃은 달을 맞이하여 밤에 피는데 낮 달맞이 꽃은 낮에 피어서 붙여진 이름 입니다. 
낮달맞이 꽃말은 무언의 사랑 입니다.
패랭이:
한국과 중국에 서식하는 석죽화(石竹花)·대란(大蘭)·산구맥(山瞿麥)이라고도 합니다.
패랭이 꽃말은 순결한 사랑 입니다.

달맞이꽃/패랭이

달맞이 꽃은 밤에 피는 꽃이고 낮달맞이는 낮에 피는 꽃이라고 합니다. 달맞이꽃의 꽃말은 자유로운 마음이라고 합니다.

패랭이꽃은 꽃잎바귀의 톱니모양이 너무 독특한것 같아요. 그리고 꽃의 중앙에서 밖으로 그라데이션이 너무 예쁘게 느껴집니다.

 

 

제라늄:
남아프리카에 자생하는 온대식물로서 추위에 약합니다. 병충해에 강해서 실내 조경용으로 많이 심는다고 합니다.
제라늄의 꽃말은 질실한 사랑, 결심, 그대를 사랑합니다 입니다.

제라늄

연핑크의 제라늄과 진한 핑크의 제라늄은 느낌이 너무 다른것 같아요. 연핑크는 너무 여리여리하고 은은한 매력을 뽐내고 있고, 진한 핑크는 뭔가 더 화려하고, 강한 느낌을 내뿜는 것 같습니다. 

 

동백꽃
동백꽃은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색상에 따라 종류에 따라 꽃말에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백꽃의 꽃말은 '기다림'입니다.
붉은색 동백꽃의 꽃말은 '누구보다 당신을 사랑해요'
핑크색 동백꽃의 꽃말은 '그리움'
하얀 동백꽃의 꽃말은 '순결, 비밀스런 사랑' 이라고 합니다.
모란
원산지가 중국이며 작약과에 속하는 꽃입니다. 신라때 한국으로 들어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란은 꽃이 크고 화려해서 위엄과 품위를 갖춘 꽃이여서 예로부터 조상들의 사랑을 받은 꽃이라고 합니다. 모란은 흰색, 자주색, 붉은색 등의 여러 색상이 있습니다.
모란은 '부귀영화'를 상징합니다.

동백꽃 / 모란

동백꽃은 종류가 엄청 다양하다고 합니다. 저희 아파트에도 매우 다양한 종류의 동백꽃이 있는데, 꽃의 생김새가 비슷한것도 있지만 차이가 많이 나는 꽃들도 있어서 처음에는 비슷하지만 다른 꽃인줄 알았습니다. 듣기로는 종류가 몇백가지 이상이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모란은 작약과에 속하는 꽃입니다. 작약을 목단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꽃이 붉어서 '붉은 단'을 꽃이름에 붙였다고 전해집니다. 목단은 '부위영화'를 상징하기에 '부귀화'라고 불려서 궁궐정원에 심고, 그림에도 자주 등장했습니다. 신라 진평황때 한국으로 들어왔다고 알려져 있는데 선덕여왕때 당나라에서 받은 그림에도 이 꽃이 등장하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동양화 -"화투"에도 6월에 등장하죠^^ 너무 친숙한 꽃입니다.

 

 

잉글리시데이지
지중해와 서유럽이 원산지 이며 키가 작은 식물입니다. 해볓이 너무 강한 곳을 싫어합니다.
잉글리시데이지의 꽃말은 "평화, 순진"입니다

 

잉글리시 데이지 / ??꽃

잉글리시데이지는 키가작은 식물입니다. 꽃도 너무 귀엽고 깜찍해서 꼬마를 연상하게 되는데 꽃말이 "순진"이라고 하니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핑크색과 연두색의 조화도 너무 예쁜거 같아요.

오른쪽 사진의 꽃은 백일홍인가요? 정확하게는 잘 몰라서 ??꽃이라고 적었어요. 혹여 아시는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핑크와 밝은 연두색과의 배색;  다소 살짝 짙은 핑크짙은 색과의 배색을 보면 

배색의 중요성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왼쪽은 활기차고, 화사한 반면 오른쪽은 뭔가 차분하고 무게감 있네요~


아래부분의 꽃들은 찾을 수가 없어서 사진만 감상해 주세요^^

백일홍 / 

 

핑크색 꽃 모음, 꽃말

 

시간 나시면 꽃나들이 하셔서

꽃들을 하나하나 찬찬히 감상해 보세요~~

전에 그냥 지나쳤던 꽃들이 이렇게 예뻣나? 하고 

새삼 느끼게 될실거에요... ...


위의 꽃들을 볼수 있는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진해만 생태숲 온실> 보기 클릭↓↓↓

 

[진해]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

지난주 <진해 보타닉뮤지엄>에 다녀 왔었는데, 커피숍도 예쁘고, 특이한 꽃들도 많아서 공유하고 싶어서 리뷰해 봅니다. 입장가능시간: 10:00~23:00 입장료: 성인6,000, 미성년자 3,000 (입장료에는 아

hoho-mama2021.tistory.com

 

[생태숲]진해만 생태숲 온실/관상용 식물 알아보기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진해만 생태숲 온실>입니다.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을 둘러보고 바로 앞에 위치만 생태숲온실도 둘러보았는데 무료로 관람할수 있고, 온실내부가 크지않지만 특이한

hoho-mama2021.tistory.com

 

[봄꽃] 보라색 꽃모음

전에 찍었던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보라색 꽃 모음입니다. 보라색의 꽃은 흔하지 않은 색상이라서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보라색: 보라색은 고급스럽고

hoho-mama2021.tistory.com

 

 

[봄꽃]노란색 꽃 모음/꽃말

<진해 보타닉뮤지엄 수목원>에서 찍은 꽃들을 색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노란색 꽃 모음입니다. 그럼 노란색꽃은 무엇을 상징할가요? 꽃의 종류에 따라 꽃말이 모두 다르지만,

hoho-mama202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