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윈난여행]시솽반나-원시삼림, 공작새쇼, 물뿌리기축제(7-8day)

by 유리^^ 2021. 2. 20.

안녕하세요.

박선생 중국어입니다.

아름다운 윈난의 여행!!

오늘은 7박8일의 윈난여행 7-8일차 일정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포스팅은 원시삼림공원투어 입니다.

[윈난 여행 -  6일차] 2회 보기 클릭↓

[윈난여행] 시솽반나 <메콩강의 밤•만팅 모닥불파티>(6day-2)

안녕하세요. 박선생 중국어입니다. 오늘은  윈난여행 6일차 일정(2회)를소개해 드립니다. 앞전 포스팅은 야생코끼리 서식지와 다이족 민속마을을 소개해 드렸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지역

hoho-mama2021.tistory.com

<7Day 여행일정>

원시삼림공원 - 밤 항공편 곤명이동
쿤밍하오성호텔 숙박

시솽반나 원시삼림공원[西双版纳原始森林公园]

시솽반나 원시삼림공원은 징훙성(景洪城)에서 가장 가까운 원시 삼림입니다. 열대계곡과 열대우림으로 조성되었는데 삼림율은 98%에 달하기에 <천연산소바>라고도 불리웁니다. 공원내부의 볼거리는 계곡우림, 공작새 비행쇼, 민속가무, 물뿌리기행사, 먹거리 등이 있어서 운남 최대의 종합적인 생태관광 명소입니다.

관광버스를 타고 공원 입구에 도착하면, 걸어서 공원전체를 투어하거나, 셔틀버스로 일부를 투어하고 도보로 원시삼림을 투어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저희는 일단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셔틀버스는 입구에서부터 <공작새 비행쇼>하는 곳까지 운행합니다. 거리가 상당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즐기는 여행이라면 셔틀버스 추천드립니다. 본격적으로 관람하기전에 지칩니다.

공작새 비행쇼 (진행순서: 민속춤 -> 공작공주이야기 ->공작비행)

흰색, 청색, 녹색... ...수백마리의 공작새가 호수위 를 비행해서 날아 내려옵니다.  설명보다는 사진과 동영상으로 감상해 볼께요.

[공작공주 이야기]공연

공작새 비행쇼 감상하기

이어서 동영상 보기 클릭

공작새 쇼 감상하기2

대나무 춤

이 지역은 대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어서, 대나무춤이 전통적인 놀이처럼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음악에 맞추어 대나무 사이사이를 뛰어다녀야 하는데, 관광객들도 체험해 볼수 있도록 매우 느리게 해도 어렵습니다.

발목이 집히니 좀 아프네요 ㅠ ㅠ.  쉬워보여도 막상 하니 어렵더라구요.

다이족 민속의상

다이족 민족의상 예뻐보이는거 같아요.  왼쪽 두번째 마네킹 의상(상의+바지)는 평소에 입고 다녀도 예쁠거 같아요.

열대 원시우림

열대우림에 들어서니 나무의 굵기, 높이에 압도당하는 느낌입니다. 덩쿨도 엄청 굵고, 풀마저 그 높이가 엄청 나네요.  여기도 코끼리나 기타 야생동물이 서식하는 지역이어서 나무 또는 철제로 된 전용 보행길을 따라 돌아봐야 합니다.  지정된 보행길를 벗어나면 길을 잃거나, 코끼리나 기타 야생동물을 만날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아나콘다도 있다네요. 헉... ...

물뿌리기 축제

물뿌리기 축제(풔수이제)는 아주 아주 오래전부터 내려온 다이족의 풍속라고 합니다. 동남아에도 같거나 비슷한 축제가 있다고 하는데, 인접국이다 보니 문화, 풍속이 비슷한 부분이 많은거 같습니다.

이 축제에서는 서로 물을 뿌려주면서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데, 이 공원에서는 풔수이제를 하루 1회씩  관광상품으로 만들었습니다.

원시삼림을 한바퀴 둘러보고 나오니, 광장에서 신나게 축제를 즐기고 있었는데, 생각과는 이것은 뿌리는 차원이 아니라, "퍼붓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도 생각지도 못하게 코끼리가 뿜어내는 물벼락에 맞았네요. 다 젖어서 살짝 기분이 나빴는데, 가이드분이 새해 첫 시작에 코끼리한테 물벼락 맞았으니 한해동안 운수대통할거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그해 운이 좋았었던가? 생각이 가물가물... ...

7일차의 일정은 여기서 끝입니다

나머지 일정은 항공편으로

다시 콘명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8일차 일정>
쿤밍화회시장 - <봄의 도시-쿤밍>을 느껴보기
쿤밍 -> 칭다오(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