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겨울 해외여행]정말 아름다운 곳! 중국의 윈난을 아시나요?

by 유리^^ 2020. 12. 31.

안녕하세요. 박선생 중국어입니다.

 

겨울 해외여행하면 흔히 동남아 여행을 많이 떠올이시죠?

오늘은 중국의 윈난의 7박8일 여행기- 1일차 일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중국여행 어디까지 가보셨나요?

중국여행이라고 하면 흔히 베이징-만리장성, 샹하이-와이탄, 시안-병마용, 그리고 장가계를 많이 떠올리시는데 오늘은 다소 생소한 윈난을 포스팅 합니다.

 

다음 사진은 제가 호텔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무렇게나 찍어도 한폭의 그림같은 그런 경치가 빼어난 곳입니다.

중국운남-박선생중국어

 

중국의 윈난(南) 중국 제일 남쪽에 위치,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세 나라와 인접해 있습니다.

윈난은 하늘과 노을이 아름다워 "7색운남" 즉 무지개운남이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손꼽히는 청정지역입니다.  꼭 가봐야 하는 중국의 "아름다운관광명소'입니다.

 

먼저 윈난의 위치를 소개해 드립니다. 크기를 보아도 윈난성의 크기는 대한민국의 면적보다 더 크네요!!

중국지도 -운남지도

 

2020년은 한 해동안 여권을 꺼내보지도 못한 한해였죠!!  

여행이 그리운 터라 한참전에 찍었던 여행사진들을 보다가 추억으로 간직하고자 블로그에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

중국운남 여행일정표

7박8일의 윈난여행 출발! (1Day)

칭다오 - 윈난성 쿤밍시 항공편 이동
Haily Binya Resort & Spa 호텔도착 후 저녁식사 및 자유시간

 

저는 한국에서 출발한것이 아니라 중국 칭다오에서 출발했습니다.

칭다오에서 쿤밍까지 비행기 직항노선은 3시간30분, 경유해서 가는 항공편은 5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쿤밍에 도착하자마자 마중나온 현지 가이드분이 저희에게 꽃 한송이씩 선물로 주시더라구요.

알고보니 쿤밍은 "꽃의 도시"라는 별칭이 있어서 쿤밍에 도착하는 남녀노소 모든 손님에게 꽃을 선물하는 풍습이 있답니다. 꽃으로 맞아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쿤밍호텔도착 Haily Binya Resort & Spa

이 호텔은 온천스파로 인기가 있는 호텔입니다.  꼭 수영복을 챙겨와야 온천워터파티에 입장할수 있습니다.

중국 운남 쿤밍호텔
Haily Binya Resort & Spa  海丽滨雅度假酒店
중국 윈난 쿤밍 호텔

발코니가 있는 큰 룸은 가족이 묵기에 너무 좋은거 같아요. 2인 1실인데, 2개룸으로 되어서 침대 하나씩 있네요. 

4인숙박도 가능합니다.  저희는 부모님모시고 언니랑 4식구인데, 이런 룸 2개를 주더라구요.

침대가 넓어서 부모님 큰방, 언니랑 저 작은방 같이 룸하나만 썻어요. 같이 있으니 부모님게서 너무 좋아하셨어요. 룸 하나는 사용하지 않아도 환불이 없어요.

 

밤이되면 파티를 하는데 발코니에서도 분위기를 즐길수 있어서 엄청 인기 있는 방이라네요.

첫날부터 너무 운좋게 시작하는거 같아, 기분 짱이네요

 

운남 호텔(쿤밍호텔)

뷰페에 맛있는게 너무 많아서 이 지역의 여러가지 음식을 조금씩 맛볼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음식을 소개해 주시는 분도 계셔서 골고루 맛봤습니다.

여행 다녀온지 너무 오래 지난 지금에야 정리하다 보니 식당에서 찍은 사진들을 찾을 수가 없다. ㅠ ㅠ

 

겨울 해외여행 추천

식사후 방에 오니 곧 파티가 시작되는 분위기여서 부모님은 발코니에서 구경하시고, 언니랑 둘이서 내려가 보기로 했어요. 내려가니 👙수영복이 없어서 못들어 가게 하네요.  한두시간 입을거 돈주고 사기에도 아깝고, 그냥 위에서 구경하기로 했는데, 직원분이 잠깐 들어갔서 구경만 하고 나오라고 하더라구요 ^^. 너무 친절~~~ 온천에 발만 담그고 방으로 올라옴.

 

중국은 너무 넓어서 한 지역을 둘러봐도 이동시간이 엄청 납니다. 버스타면 기본 2~3시간, 그리고 경비행기로 이동하는 코스도 많습니다. 때문에 내일 아침은  6시에 출발한다네요. 일찍 자기로 하고 침상에 누웠습니다.

 

오늘 너무 피곤했나? 너무 무리했나봐!! 

손끝이 바늘로 콕콕 쑤시듯이 아프다.

쿤밍은 해발 2000m이상이 되는 고지대 입니다. 그래서 #고산병 증상이라네요. 

 

너무 아파서 잠을 잘수 없다.

언니가 팔다리 계속 주물러 줘서 겨우 잠드는 하루... ..😰


[7박8일의 윈난여행-2일차] 보기 클릭

 

 

[겨울 해외여행]정말 아름다운 곳!! 중국의 윈난雲南 리장麗江(2Day)

아름다운 중국의 윈난 여행!! 오늘은 7박8일의 윈난여행 2일차 일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부터 본격적인 여행 시작입니다. 윈난 여행 1일차 보기클릭↓ [겨울 해외여행]정말 아름다운

hoho-mama2021.tistory.com

댓글